예를 들면 회의 시간이나 운전을 할 때요. 우리가 무엇인가에 집중하거나 혹은 긴장상태에 있을 때 스트레스 지수가 올라가는데요. 이 때 스트레스를 받은 뇌가 일시적으로 온도가 올라가고, 우리 몸은 뇌의 온도를 빨리 낮추기 위해 하품을 발생시켜요.
우리는 하품을 할 때 ‘공기를 공급하는 통로’를 확보하는데요, 이 때 스트레스로 인해 높아진 뇌 속에 시원한 공기를 전달하여 뇌 온도를 낮춰줍니다. 하품을 할 때 우리 몸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수치가 올라가지만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도파민의 수치도 높이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만약 지금 내 몸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느낀다면 스트레스를 몸 밖으로 배출한다고 상상하면서 하품을 크게 해보세요!
한결 개운해진 기분과 함께 스트레스가 해소될 거에요! 😊
아, 물론 길어지는 회의 시간이라면… 팀장님 몰래요! ^^
지비소프트는 맥박, 산소포화도, 혈압, 스트레스 지수를 비접촉 방식으로
10초 이내에 측정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여러분의 신체 건강 상태는 물론,
스트레스 지수도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비소식
🌐
CES 2024, 현대자동차 공식파트너로 참가
글로벌 기업들의 호평 속에서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한 발판 마련
지난 CES2024 전시회에서 지비소프트는 현대자동차의 공식파트너로써 DICE 차량에 ‘운전자 생체신호 측정 솔루션’을 탑재, 지비소프트의 핵심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기업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매일신문 정우태 기자, 기사내용 발췌
또한, 베트남 최대 제조기업인 ‘빈그룹(VIN Group)’, 차량용 스마트 룸미러 제조기업인 미국의 ‘젠텍스(GENTEX)’와 전기 자동차 제조기업인 ‘루시드(LCID)’,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프랑스의 ‘다쏘시스템(Dassault System)’과 ‘메디데이터(Medidata)’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과 미팅 기회를 가졌습니다.
지비소프트는 이번 미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며,
2024년에도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려고 합니다.
우리의 성장을 항상 지켜봐주세요.
지비레터 다음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구독 신청을 하시면 제일 빠르게 지비레터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